Arduino: Super Graphing Data Logger

by everret

공개 Cloud Server를 사용하지 않고 센서로 부터 수집한 Data를 Arduino의 SD shield를 이용하여 저장하고, 이를 Ethernet Shield를 이용하여 Web 서비스하는 Project로, 수집된 센서데이타를 SGDL(Super Graphing Data Log) skech를 이용하여 멋지게 보여준다.

Arduino 보드와 함께 SD card, EEPROM, Fat16/32, Ethernet Shield를 사용하는 아주 좋은 예이다. Everret님은 이 모든 기능을 외부 서버없이 Arduino Board로 구현 가능함을 장점이라고 말한다.


Everett님은 조도센서 DSCF2941를 이용하여 매 10분마다 데이타를 CSV 파일로 저장하고, 일주일마다 새 CSV 파일로 만들어 목록을 관리한다. 이 파일들은 Aruduino Web 서버에 접속할 경우 확인이 가능하며, 해당 파일을 선택했을 때, Data를 HighChart.js를 이용하여 Graphic하게 출력하여 한눈에 조도 상태를 파악할 수 있게 해준다. 이 Project는 아래와 같은 3 Section으로 구분되어 아주 구체적으로 잘 설명되어 있다.

Sections

  1. Introductiion
  2. The Result
  3. How to Make One For Yourself
    • HC.htm
    • EEPROM_config
    • SGDL

Display Graphing Data

이 차트는 Zoom in 기능 또한 제공한다. HighChart.js를 Open website Link로도 이용할 수 있지만, SD카드에 저장하여 독립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Learn More…

블로그 이미지

MidnightCow

위즈네트 칩(W5300, W5200, W7100, W7500) 개발자

,